FANDOM

4월의 에이프릴, 에이프릴의 에이프릴

에이프릴 프렌틴(April Frentin)
소속 웨스트 먼스 4월의 아이 (West Month-April)
신체 178cm 72kg
나이 21살
좋아하는 것 12시 15분의 시곗바늘 모양, 핑크색 돌고래.
좋아하는 색 베이비 핑크

소개 Edit

에이프릴 프렌틴(April Frentin), 그가 스스로에게 지어준 이름이다. 에이프릴과 어거스트는 이름이 없다. 당연히 성같은 것도 없었겠지.

장기린 자캐 세계관 MONTH의 등장인물.

상당히 밝고 낙천적인 성격으로, 엄근진 분위기인 웨스트 먼스에서 그나마 활기를 채우는 막내 포지션 3인방을 맡고있다. 또한 보다보면 가장 안쓰럽고 마음이 아픈 인물.

먼스에서는 어거스트, 린다와 유닛을 이뤄서 절도, 청부살인의 업무를 맡고있다.

상세 Edit

"Attention, please. Thank you."

"집으로 걸어가는 중은 아니야."

"저 위에는 구름이 있고 그걸 잡을 수 있는 사람들이 꽤 많다는 걸 알고있어요. 또 내가 그 많은 사람 중 하나가 아니라는 걸 모를정도로 어리진 않아요."

"불꺼주세요, 나갈 때 문은 살짝만 열어두고 나가주세요. 스탠드 불은 끄지 않아도 괜찮아요. 저 잠들 때 까지만 여기 있어줄래요? 속이 허전해서 그래요."

"박살나는거 구경하는게 제일 재밌지, 그게 늬들 취미잖아."

"사라지고 싶지 않아서 찾아왔어요, 해와."

과거 Edit

에이프릴은 부모가 없다. 분명 있었겠지만, 기억도 나지 않는다. 에이프릴은 이렇다 할 사리분별을 하기도 전에 길바닥에 버려졌다. 아마 3살쯤? 그런 에이프릴을 발견한게 어거스트. 둘의 나이차는 7살 정도로 보고있다.  어거스트는 그저 눈만 말똥말똥하게 뜰 줄 아는 에이프릴을 안고 제 보금자리로 향했다. 보금자리래봤자 어거스트가 처음 버려진 곳이었지만. 그곳에서 이틀동안, 둘은 정말 추운 밤을 보냈다. 그리고 리를 만났다. 리는 그 둘을 보살펴주었다. 가끔 헤일리가 찾아와 공부를 가르쳐주거나 책을 선물해주었다. 리는 지혜롭고 다정한 사람이었다. 가끔씩 에이프릴에게 애플파이 굽는 방법도 알려주었다. 꽤 행복했다고 생각한다. 2년동안.  그리고 이어가 찾아왔다. 이어는 리를 데려가면서, 잠든 에이프릴과 어거스트를 깨웠다. 같이 가지 않겠느냐고.

성격 Edit

기본적으로 맑고 밝은 느낌이다. 봄의 아이답게 상냥하고 다정하지만, 또 언젠가는 이 봄이 끝날 것을 알기에 위태롭고 애처롭다. 어쩌면 그러한 위기의식에서 나온 억지빛일지도 모른다. 일단은 순수하다.

때와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린다에게 예의를 가르친게 그일 정도로 상대를 배려할 줄 안다. 기본적으로는 예의바르고 착하다. 영리하기도 하고. 말하자면 요정같은 아이이다.  배워서 그렇다거나 예쁘게 자라서 그런게 아니라, 그냥 사랑받은 사람들을 흉내내는 것. 상당히 타인의존적으로 보이는 것 같기도 하다. 상처가 아픈 것이라는 걸 알고있다.   그리고 심성이 착해서 그런 것일 수도 있다. 물론 아도니스와 같이 올바르고 올곧은 착함과 예의는 튀어나오지 않는다. 서툴고 비틀린 선의일뿐. 그 스스로가 그렇다고 생각하고 있으니까. 또 아도니스와 같이 마음이 약하지도 않다.

아까 타인의존적이라고 말했는데, 그는 기대기 시작하면 끝이 없다. 조금은 어린애 같은 면도 남아 있고, 또 애교를 부리기도 한다.  역설적이지만 사람에게 기대나 사람을 경멸한다. 마음속으로는 상처가 많아서 떨쳐내고 싶지만 모든 사람에게 애증이라도 있는지 잘라내면 아플까봐 모질게 대하지도 않는 듯. 하지만 높으신 분들에게는 정말로 거리를 둔다. 예의바르게 대해줄 뿐 조금만 바운더리 안으로 들어오면 으르렁대기 십상.

작중행적 Edit

에이프릴은 후에 리의 존재를 가장 먼저 알게된다. 이를 알아챈 이어가 에이프릴의 존재를 지우려고하자 오리엔탈 먼스로 도망가서 얼마간 지내게 된다. 적응할 줄 알았는데 해와는 에이프릴의 존재를 숨기기에 급급하고, 에이프릴은 사람들과 멀리 동떨어진 폐가에서 혼자 지내게 된다. 간간히 오리엔탈들이 그를 보러올 뿐, 에이프릴은 철저하게 혼자가 되었었다.  본래 외로움을 많이타는 성격을 가지고 있어서, 에이프릴은 한동안 심하게 힘들어했다. 성격도 이전보다 많이 우울해졌다.  나중에는 결국 해와가 에이프릴을 이어에게 넘겨주고, 에이프릴은 별장에서 아무것도 모르고 있다가 갑자기 들어온 이어에게 총 한발로 생을 마감한다. 이후에 이어가 에이프릴의 DNA를 가지고 하이랜더 연구를 하고, 에이프릴이 죽은 이듬해 4월에 에이프릴의 클론을 만들어낸다. 다만 이 에이프릴은 성장이 굉장히 빨라서, 1년만에 청소년의 모습으로 훌쩍 자란다. 어거스트는 클론 에이프릴을 보고 이어에게 크게 실망하지만,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하며 클론 에이프릴을 조금 멀리하게된다.

기타 Edit

  • 흡연자. 다만 골초는 아니고, 답답하면 몇 대 피는 식이다. 한 번 피울때 독하게 피우는 타입. 전부 태우고 어질어질 할 때 올려다보는 달빛이 끝내준대나 뭐래나.
  • 독서를 그다지 좋아하는 편이 아니다. 이어가 에이프릴에게 SNS를 하지 말라고 말하지도 않아서, 간간히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을 한다. 보통은 폰 붙잡고 게임을 하면서 시간을 떼운다.
  • 멋부리기에 관심있는 편이 아니다. 하지만 보여졌을 때 적어도 부끄럽지는 않게 하고다닌다.
  • 왼손잡이이다.
  • 이어에게 신세를 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것을 갚기 위해서 그를 돕고있는 것. 때문에 받은 돈도 모으거나 써버리지 않고 어거스트와 이어에게 준다. 때문에 항상 궁핍하다.

인물관계 Edit

  • 이어, 리 제외 모두에게 반말을 쓴다. 린다에게는 특히 더 프리한 말투를 쓰고. 어거스트는 그냥 어거스트라고 부르고, 호칭도 그냥 너로 다른 사람들과 다를 바가 없다. 다만 가끔 유대감을 표현하고 싶을 때 형이라고 부른다.
  • 먼스중 린다와 가장 가까운 사람이다. 형처럼 린다를 돌봐준다. 린다에게 가장 많은 것을 가르쳐주고, 또 본인 역시 린다에게 많이 의지하고 있는 편. 린다의 원본이 아직 살아있다는 것과, 그가 린다의 존재를 안다는 것 만 알고있다. 다만 이를 말해주면 린다가 불안해할까봐 입을 다물고 있다. 어거스트에게도 알려주지 않았다.
  • 어거스트와는 형제사이. 뜯어보면 비슷하게 생긴 구석이야 있겠지만, 별로 닮아보이지는 않는다. 나중에 풀겠지만 이들은 친형제가 아니다. 하지만 혈육보다도 더 끈끈하고 가족같은 애착관계를 가지고 있다. 어거스트의 애인격인 캐서린과의 사이는 그렇게 좋지 못하다. 아직 좀 어색한 느낌.
  • 아도니스를 싫어한다. 그가 먼스일 때는 조금 친했던 모양. 그러나 친했지 마음에 들어하지는 않았다. 특유의 어영부영함과 무엇보다 하이소사이어티 인간이라는 것이 마음에 안드는 듯.
  • 헤일리는 의지하는 어른. 정도로 여기고 있는 것 같다.
  • 해와를 만났다보니 동양먼스들과 면식이 조금씩 있다. 막 친한건 아니고 이름 좀 알고 농담 몇 번 주고받은 사이.